티스토리 뷰
을지로산후조리 몸이 약해질수밖에 없어서

임신과 출산의 기쁨 속에서도 산모의 몸은 착실히 약화되기 마련입니다. 임신 기간 동안 발생한 신체, 심리적 변화와 출산 시 과도한 기혈의 소모가 그대로 남아 문제를 일으키게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을 당연하고 자연스러운 일이라 생각하며 곧장 육아와 집안일, 기존의 업무로 복귀하려는 여성분들도 계신데 이는 잘못된 생각입니다.
당장에는 해야 할 일을 마칠 수 있다는 뿌듯함도 가지게 되겠지만 갈수록 약해지는 몸은 과거에는 쉽게 해내던 일들마저 버겁게 만드는 원인으로 작용하기 충분합니다. 이런 점들을 고려하시어 출산을 하고 난 다음에는 충분한 을지로산후조리를 진행해 주시길 바라도록 하겠습니다.

출산 후 꼼꼼히 상태를 돌보고 회복에 임하지 않는다면 각종 산후풍이 찾아와 생활의 질을 떨어트리고 피해는 계속해 키우게 될 것이라고 경고를 드립니다. 출산 후 산모의 몸은 자체적으로 임신 이전의 상태를 되찾아가기 위한 산욕기를 경험하게 됩니다. 보통 산욕기는 6주에서 8주 동안 이어지게 됩니다.
다만 이때 몸조리를 하지 않거나 과도하게 활동을 하다 보면 다양한 후유증이 생겨나게 될 수 있는데, 그것을 산후풍이라고 이야기합니다. 산후풍은 만성화가 되는 일도 잦아, 출산 초기에 관리하며 예방하실 필요가 있다고 을지로산후조리 명동 리아한의원은 설명드리고 있습니다.

산후풍은 심신을 다양하게 어지르는 이유로 존재하며 생활의 불편을 키우게 됩니다. 흔히 찾아오는 증상에는 관절통과 근육통 같은 통증이 존재하는데요. 손목, 무릎, 팔다리, 허리 등 아픔이 느껴지는 부위는 개인마다 다양합니다. 심한 경우 무릎관절염이나 골반이 틀어지는 식으로 보다 큰 문제를 자아내는 일도 있기 때문에 주의하시는 게 중요하겠습니다.
또한 손발이 저려와 감각이 둔화되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고, 머리가 무겁고 지끈지끈 아파오기도 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몸살감기에 걸린 듯 몸이 으슬으슬 떨리고, 열이 동반되는 일도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깊은 우울감에 빠지는 일도 생깁니다. 이를 산후우울증이라 말하는데요. 산후우울증은 단순히 컨디션이 저하되는 것 정도가 아니라 무력해지고 신경질적이 되기도 하는 등 추가적인 문제를 불러일으켜 육아에도 난항이 될 것이라고 을지로산후조리 한의원은 경고합니다.

이런 문제가 찾아오는 데에는 출산 후 무리해 활동하려 하기 때문이라는 이유가 크게 작용하게 될 수 있습니다. 밀린 집안일을 처리하려 하신다거나, 곧장 아이를 육아하는 데에만 치중을 하게 된다면 몸이 회복되는 것은 더뎌질 수밖에 없고 이로 인해 산후풍이 찾아오게 되는 것입니다. 또한 차가운 기운에도 주의하셔야 하는데요. 기혈 소모가 크고 면역력도 약해진 상태에서 에어컨 바람이나 찬물 샤워 등을 하시게 된다면 그대로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고 을지로산후조리 한의원은 경고합니다.

내원을 하시면 산모분이 건강하게 몸을 돌보고 회복하실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이때 이루어지는 것이 한약 처방이라고 생각을 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산후보약을 처방하게 되면 내부에 쌓여 있는 어혈, 오로 같은 노폐물의 배출 효과와 더불어서 근골격의 강화, 부종 감소 등을 다채롭게 도울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약화된 상태에 놓여 있던 심신을 다시 강화하는 데에 보탬이 되어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출산 후 달라진 체형을 회복하는 데에도 도움이 되어 줄 수 있으니 늦지 않게 을지로산후조리를 진행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그저 휴식만 취하면 된다고 생각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물론 바쁘게 움직이는 것보다는 휴식을 취하는 것이 도움이 되는 건 사실입니다. 그러나 내부적으로 다양한 변화를 겪고 있는 만큼 직접적으로 치료까지 병행을 해 주지 않는다면 오랜 시간 이어지는 산후풍에 노출이 될 수도 있다는 점을 고려해 주시길 바라도록 하겠습니다. 휴식과 관리를 같이 진행하는 것이 몸 건강에 도움이 되어 줄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이밖에도 따뜻한 음식을 섭취하고 위생 관리에 철저히 임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이면 건강 상태 유지에 도움이 되어 드릴 수 있습니다.
중국어가능/ 本院有中文商谈师,可以中文沟通。
일본어가능/ 日本語スタッフ常駐

